디자인 패턴은 모듈 간의 관계 및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 방식 또는 예제를 의미한다.
생성 패턴(Creation Pattern)
: 클래스나 객체의 생성과 참조 과정을 정의하는 패턴이다.
추상 팩토리(Abstract Factory)
빌더(Builder)
팩토리 메소드 (Factory Method)
프로토타입(Prototype)
싱글톤(Singleton)
구조 패턴(Structural Pattern)
어댑터(Adapter)
브리지(Bridge)
컴포지트(Composite)
데코레이터(Decorater)
퍼싸드(Facade)
플라이웨이트(Flyweight)
프록시(Proxy)
행위 패턴(Behavioral Pattern)
행위 패턴은 클래스나 객체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방법이나 책임 분배 방법을 정의하는 패턴이다.
책임 연쇄(Chain of Responsibility)
커맨드(Command)
인터프리터(Interpreter)
반복자(Iterator)
중재자(Mediator)
메멘토(Memento)
옵서버(Observer)
상태(State)
전략(Strategy)
템플릿 메소드(Template Method)
방문자(Vis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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